중기청, ‘2013년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확산을 위한 ‘2013년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가 5월 24일(금) 경기 고양 KINTEX에서 개최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주최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사장 유장희)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가 주관하며 홈&쇼핑(대표이사 강남훈)이 후원하는 금번 행사는 대·중소기업구매상담회, 구매방침설명회, TV홈쇼핑 생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사실상 중소기업이 혁신적인 노력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성공하더라도 정보력과 판로채널 부족으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과 거래 관계를 맺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대·중소기업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이 이번 ‘2013년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이다.

대기업 입장에서도 제품경쟁력을 갖춘 신규거래선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유익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동 행사는 2007년부터 작년까지 총 24회 개최하여, 500여개 대기업과 3,000여개 중소기업의 참여로 대기업과의 납품거래, 기술협력, 협력업체 등록 등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올해도 삼성전자, 한국수력원자력 등 대기업 및 공공기관 40개사가 참여하여,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협력파트너로 발굴하기 위해 열띤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할 300여개 중소기업들은 참여대기업의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으로 다양한 기술 및 제품들을 선보이고, 납품거래, 협력업체 등록, 기술교류 등 대기업과 협력 및 판로확대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한편, 대기업과 판로 납품·협력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SK하이닉스반도체 등 ‘대기업 및 공공기관 구매방침 설명회’도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기업별 동반성장 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협력사 등록절차 및 자금 결제조건 등 구매 관련 세부방침을 설명한다.

또한 홈&쇼핑에서는 경기지역 우수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스튜디오와 현장 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13시 40분부터 14시 40분까지 1시간 동안 경기소재 우수 중소기업인 ‘레인보우’의 브랜드인 ‘꿈무크 패션가방’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를 시작으로 지자체 수요조사를 통해 공동 개최가 확정된 부산(6월), 대전(9월)에서 순차적으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판로정책과
주상현
02-481-44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