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3년 희망리본사업 참여자 모집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성과중심 자활사업인 희망리본사업 참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 ‘13년 모집인원 : 300명(’13. 5월 현재 131명 모집)

희망리본사업은 ‘새롭게 태어난(Re-born)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뜻을 지닌 복지-고용연계 성과중심형 자활사업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취·창업을 연계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담 사례관리자와의 1:1 상담을 통해 근로 장애요인(보육·의료·채무 등)을 제거하기 위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참여자의 근로능력을 높일 수 있는 각종 교육을 제공하며, 참여자에게 맞춤형 취업을 알선해 취업 후에는 지속적인 취업유지를 위한 사후관리를 한다.

참여자에 대한 혜택은 연간 최대 100만 원 범위에서 교통비, 식비, 교육비 등 참여 실비를 지원하고, 희망키움통장 가입을 통한 자산 형성을 적극 지원한다. 또 참여자가 본 사업을 통해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하고 탈수급한 경우 2년간 이행급여특례(의료·교육급여)가 보장된다.

신청대상은 만 18세부터 만 64세의 근로의지가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년 이상 자활근로 참여자, 취업성공패키지 중도탈락자 등이다.

참여 신청은 300명 모집인원 완료시까지 상시 신청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해당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복지정책관실
변순미
053-803-39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