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국제표준기구) 국제회의 부산개최
※ ISO : 나라마다 다른 공업규격을 조정, 통일하고 물자 및 서비스의 국제교류를 원활히 하기 위한 국제기구임
ISO 지리정보회의는 지리정보에 관한 국제적 표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행사로 65개국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해외를 순회하며 년 2회 개최되고 있다. 올해 부산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는 산업부 기술표준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지적공사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와 국토교통부, 부산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 총 63개국 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회의는 5일간 환영 리셉션, 의장단 회의, 주소표준 국제 워크숍, 총회 등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부산의 밤’을 개최하여 가야금 축하공연 등으로 부산을 홍보하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공간정보, 지리정보, 공간영상, 유비쿼터스, 주소정보, GIS 등 선진화된 국제표준 정보를 습득하여 경제통상 물류산업에 윤활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국제회의가 평균 2~3일 개최하는데 반해 이번 회의는 5일간 개최하여 파급효과가 클 것이며, 부산이 국제적으로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 Exhibition) 개최도시로 국제회의를 개최하기에 훌륭한 인프라 및 운영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토지정보과
임재일
051-888-2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