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마트, 행복나눔 사회공헌 기금 10억원 조성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5-24 08:55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와 11개 협력회사는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과 상생문화 확산을 위해 팔을 걷었다.

농협중앙회 마트구매부(부장 김일한)는 5월 21일 CJ제일제당, 대상 등 11개 협력회사과 함께“행복나눔 사회공헌”기금조성 계획을 확정하였다.

농협과 협력회사의 사회공헌 활동 기금조성 목표액은 연말까지 총 10억원으로, 협력업체는 하나로마트(클럽)에서 지정 상품판매액의 일정액을 적립하고, 농협은 협력회사 적립액의 동일금액을 부담하며, 고객은 사회 공헌 지정상품 구매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렇게 조성된 기금은 연도말에 취약계층 지원 및 재해지역 긴급 구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복나눔 사회공헌”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클럽)에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간 실시되며, 기금이 조성되는 연말에 공신력 있는 사회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 작년에도 협력회사와 함께 14억원의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하여 취약계층을 지원해 왔다.

농협중앙회 김일한 마트구매부장은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베풀고, 협력업체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 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