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UHD 방송 활성화 나선다
- 국내 5대 케이블 사업자와 4K UHD 방송 관련 포괄적 협력 합의
- 케이블 사업자와 스마트TV 제조사 간 Win-Win 사례 될 것
이번에 삼성전자가 국내 5대 케이블 사업자와 제휴를 맺은 4K UHD 방송은 풀HD(1920×1080) 보다 4배(3840×2160) 높은 800만 화소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차세대 고화질 영상으로 풀HD 대비 가로와 세로 각각 약 두 배씩 확장된 픽셀로 영상을 구현해 4K로도 불린다.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방송 통신 사업자와 4K UHD 방송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활발한 4K UHD 방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경식 전무는 “삼성전자와 케이블 사업자 간의 전략적 협력은 향후 양질의 4K UHD 방송 서비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 사례를 계기로 UHD 스마트TV를 통해 사용자가 더욱 더 쉽고 편리하게 방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송 통신사업자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