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블로그 방문자 900만 명 돌파
안랩의 기업 블로그(http://blog.ahnlab.com)는 스마트폰 악성코드,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지능형 지속 공격) 같은 국내외 최신 보안 동향과 안랩의 사업 현황과 신제품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007년 7월 개설된 이후 사용자의 보안 의식을 높이는 데 노력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SW부문)’,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http://blogsabo.ahnlab.com)’ 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기여한다’는 안랩의 존재 의미와 기업 문화를 사내외에 전파하는 매체이다.
2003년 7월에 웹진 형태로 창간되어 2009년 3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블로그로 변신했다. 블로그 개설 4년여 만에 방문자 300만 명을 넘었으며, ‘2010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선정,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등 사보 블로그로서는 드문 성과를 거두었다.
‘보안세상’은 일반 사보와 달리 기획부터 취재, 포스팅까지 아마추어가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기자단과 전국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기자단이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간다.
안랩은 ‘누적 방문자 수 900만 돌파’를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퀴즈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개인용 백신 ‘V3 365 클리닉’과 안랩의 성장기를 담은 단행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을 증정할 예정이다.
안랩은 기업 블로그와 사보 블로그 외에도 보안 전문 인력에게 최신 보안 위협 정보와 예방법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하는 ASEC(안랩시큐리티대응센터) 블로그(http://asec.ahnlab.com)를 운영 중이며, 트위터(http://twitter.com/AhnLab_man),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AhnLabOfficial) 등 다양한 SNS로 소통 중이다.
안랩 인치범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다소 어려운 보안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보안 담당자는 물론 조직의 책임자, 개인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것이 안랩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점차 피해가 현실화되는 보안 위협에서 우리 모두가 좀더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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