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4일 밤 싱가포르서 ‘K-POP 나이트아웃’ 개최
이들 가수들은 <겟아웃>(AOA), <무지개를 위한 싸움>(이스턴사이드킥), <슬픔의 피에스타>(박주원), <헬로, 굿바이>(M.I.B), <꿈에>(박정현) 등 자신들의 히트곡들을 2,000여 관객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한국 가수들의 쇼케이스는 유튜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세계에 중계될 예정이서 뮤직매터스에 참석한 전 세계 음악산업 관계자 500여명뿐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재즈, 록, 힙합 등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한 장르를 소개해 케이팝 한류의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23일 오전 뮤직매터스 공식 행사장에서 진행된 외신기자간담회에서 이스턴사이드킥은 “쇼케이스 공연은 홍대에서 공연하던 그대로 할 것”이라며 “한국의 록밴드를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주원은 “우리가 하는 음악이 아직 비주류 음악이지만 이번 케이팝 쇼케이스를 통해 많이 알리고 싶다.”며 “케이팝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대중음악의 다양성을 알리고 진출 지역을 다양화하기 위해 ‘뮤직매터스(Music Matters)’ 외에도 세계 3대 음악 마켓인 미뎀(MIDEM)과 SXSW(South by Southwest)에서 B2B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산업팀
02-3219-55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