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BIAC 총회, 한국대표로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참가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경제회복 및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의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OECD의 민간 경제산업자문기구인 BIAC(Business and Industry Advisory Committee)이 5월 27일(월,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OECD본부에서 ‘2013 BIAC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BIAC 총회에는 한국 대표로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BIAC 한국위원회 위원장)이 참가하여 글로벌경제동향 및 기타 경제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윤 회장은 같은날 개최될 BIAC 이사회 회의에도 대륙별 대표 부회장 자격으로 참석한다.

※ BIAC (Business and Industry Advisory Committee : OECD 경제자문기구) : 1962년 설립된 OECD의 공식기구로 국제현안에 대해 민간경제계의 입장을 개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33개국의 민간 경제단체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1996년부터 전경련이 한국을 대표하여 활동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협력팀
한유리 연구원
02-3771-029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