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 에이전시, ‘1인 1책 프로젝트’ 1기 교육과정 마쳐

뉴스 제공
1인1책
2013-05-24 17:03
서울--(뉴스와이어)--“전 국민이 한 권의 책을 쓰는 그 날까지 ‘1인1책 프로젝트’는 계속될 것입니다”

서울 시청역 근처 스페이스 노아에서 진행된 ‘1인1책 프로젝트’ 1기 과정을 마친 서정 에이전시(http://www.seojeongcg.com/) 김준호 대표는 이번 강의의 의의에 대해 “보통 사람들이 출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책을 쓰고 싶은 의지를 갖게 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서정 에이전시와 프로젝트 노아가 공동 주최한 ‘1인1책 프로젝트’는 출판의 개요와 책쓰기, 글쓰기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총 6회차로 진행된 강의는 1차 ‘출판 A to Z’, 2차 ‘책쓰기 프로세스 및 출판기획서 작성’, 3차 ‘글쓰기 작법’, 4차 ‘출판기획의 실제’, 5차 ‘출판 마케팅’, 6차 ‘출판기획서 발표’ 순으로 이어졌다.

출판사 관계자 및 일반 직장인이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의 수강생들은 “책쓰기와 출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구체적인 출판기획서 작성을 통해 책쓰기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1인1책 프로젝트’는 한 권의 책을 준비하는 과정과 실제 출판을 통해 수강생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매개가 되고 있다.

김준호 대표는 “‘1인 1책’을 하게되면 자존감을 갖게되고 매일 글쓰기를 통해 스스로 힐링되는 측면이 있다”며 “직장인, 주부, 노인 등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1인1책이 제 2의 인생을 출발하는 데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1인 1책 프로젝트’는 2기 교육과정을 준비 중이며 전 국민이 한 권의 책을 펴내는 그날까지 계속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

‘1인책 프로젝트’ 페이스북 그룹(https://www.facebook.com/groups/458986900852157/)
‘행복작가포럼’ 다음카페(http://cafe.daum.net/happywriter2012)

1인1책 개요
1인1책은 ‘당신이 곧 콘텐츠 입니다’를 모토로 전 국민이 한 권의 책을 쓰자는 것, 모든 사람이 한 가지씩의 콘텐츠를 활용해 출판, 교육 프로그램, 퍼스널 브랜드 등을 만들어 우리 사회에 문화 콘텐츠 르네상스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딱중간에서 자신만의 딱하나인 킬러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리는 국민 캠페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1person1book.com

연락처

서정 에이전시
기획팀
02-325-6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