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음식물 줄이기 실천사례 공모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사례·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음식문화개선 문화 정착을 위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사례·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물류 줄이기 실천사례와 아이디어분야로 구분해 공모하고 있으며, 자격 제한은 없으며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공식 홈페이지(www.zero-foodwaste.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2013. 6. 1.~6. 30.까지 제출하면 되며, 응모분야별 접수방법 및 출품요령 등 세부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수상작은 오는 8월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통지하고 시상은 9월초 예정이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며, 실천사례분야 집단급식소 부문 대상 1편에게 상금 500만원을 최우수 2편에게 200만원 우수상 3편에 100만원, 음식점부문 최우수상 1편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을, 가정부문 최우수상 1편에는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아이디어분야 학생부문 최우수상 100만원, 일반 최우수상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제출자료는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실적자료나 데이터 등을 제시하여야하며, 출품사례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사례의 지적재산권 일체(2차적 저작물 및 편집저작물 작성권 포함)는 환경부에 귀속되며, 수상작은 다른 공모전에 출품할 수 없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음식문화개선 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넘치는 끼를 가진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환경보전과
자원순환담당 현철수
063-280-35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