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고양시 고봉동 마을주민과 함께 모내기 활동 전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5. 25(토) 경기도 고양시 고봉동마을 에서 청 직원과 고봉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마을주민 100여 명이 함께 농촌사랑·이웃사랑 ‘사랑의 쌀’재배를 위한 모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소방방재청이 고봉동 마을주민과 함께 심은 모를 금년 여름 지속적으로 관리(잡초제거, 병충해방제 등)하여 가을에 벼베기와 탈곡을 거쳐 연말에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의 쌀을 기증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 등 마을주민이 직접 만든 막걸리, 국수 등 새참을 준비하여 함께 먹으며, 1년 365일 쉴 틈도 없이 재난관리에 애쓰고 휴일에 나와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방방재청 직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는 훈훈한 분위기가 만들어 졌다.

소방방재청은 앞으로도 무료급식 ‘밥퍼’ 봉사, ‘사랑의 연탄나눔’, 그리고 복지시설 위문과 화재 안전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운영지원과
행정주사 한 정 호
02-2100-5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