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중소기업 우수상품, 미얀마와 호주시장 공략

- 7개사 참여, 4건 161만불 수출MOU, 50만불 수출물량 확보

광주--(뉴스와이어)--광주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이 미얀마와 호주시장에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161만불 수출 MOU와 50만불 수출물량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정상봉)는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미얀마와 호주의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7개사가 참여한 아주무역사절단 시장개척 활동을 추진, 4건 161만불의 수출MOU를 체결했다.

이와함께, 50만불 상당의 수출물량을 확보하며 광주지역 생산품의 수출경쟁력과 수요시장 변화를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광, 기계, 소비재 제품, 의료 등 우수 제품군으로 구성, 해외 바이어들과 단체, 개별방문 등 수출상담을 실시했다.

최근 시장경제 개방과 개혁으로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미얀마 시장에서는 단체 수출상담을 통해 견본제품을 전량 구매하거나, 구매하기 위해 바이어 간 경쟁으로 광주지역 제품이 인기를 모았다. 이를 통해 제품 우수성에 대한 인지도를 형성하고 시장 진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제조업 기반이 취약하고 경제성장 속도와 다량의 수출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한국 제품의 브랜드 인지 구축에 따라 수출 확대가 기대되는 호주 시장에서는 기업을 직접 방문해 바이어의 구매력 등을 접하고 견본제품을 주문을 받는 등 50만불 상당의 수출물량을 확보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번 아주시장개척활동에 이어 중동, 유럽,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는 등 올 수출 160억불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세계한상대회와 연계해 해외바이어를 광주지역에 초청해 수출상담회도 열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국제협력과(062-613-3940~3)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062-600-3030~3)로 문의하면 된다.

※ 수출상담 결과
► 초미립자 분무소독기를 제작하는 ㈜에스엠뿌레 100만불 수출MOU체결
► 엔지니어링과 화학연료 보관을 위해 금속 및 목재를 대체하는 특수플라스틱을 생산하는 오양물산(주)는 50만불 수출MOU체결
► 친환경 다기능 전동 경 트렉터를 생산하는 에코셀은 11만불 수출MOU를 체결하고 오는 10월경 바이어를 국내 초청하여 수출계약체결 예정
► 휴대용 피부관리기 제조사인 드림시스와 진단용X선촬영장치 등 의료기기 취급사인 ㈜원솔루션, 모기박멸 스카이에프 제조사인 ㈜이레그린은 샘플주문과 구체적 수출계약을 위한 바이어초청계획 등 50만불 수출물량 확보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투자고용국
국제협력과 사무관 황인찬
062)613-3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