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베트남 한국문화원서 ‘한국만화캐릭터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한국의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를 아시아의 한류 중심 베트남에 소개하는 행사를 오는 6월 1일까지 베트남 한국문화원(원장 박낙종)에서 개최한다.

베트남 어린이날(6월 1일)을 맞아 26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한국 만화·애니·캐릭터전’은 한국의 다양한 만화·원화 도서 전시, 국산 캐릭터 쇼케이스, <마당을 나온 암탉>과 <뽀로로 슈퍼썰매 대모험> 등 애니메이션 상영회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개막식에서는 현지 어린이 150여명에게 캐릭터 상품과 만화 도서를 증정하는 행사도 가졌다.

유명 만화작가들도 행사에 함께한다. 한국만화가협회 조관제 회장을 비롯해 베트남 현지 출간을 진행 중인 <열혈강호>의 양재현·전극진 작가, 인기 웹툰 <스페이스 차이나 드레스>의 원현재 작가 등이 베트남 어린이와 문화원 학생들을 위한 드로잉 시연회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권택민 부원장은 “베트남은 한류가 문화를 넘어 경제 분야까지 파급된 대표적인 국가”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류 문화 소비층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만화애니캐릭터팀
02-3153-12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