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퇴직자 노후 위해 팔 걷고 나섰다
수자원 분야에 평생을 바친 우수한 인재들의 경험과 기술이 퇴직과 함께 사회를 위해 쓰이지 못하고 사장되는 안타까운 현실을 해결하고자, 노사정이 손을 맞잡은 것이다.
이번 MOU로 K-water 퇴직예정자들은 재취업 및 창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통해 불안한 미래에 보다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속적 1:1 코칭 등 관리서비스를 통해 한층 안정적인 노후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노사발전재단 문형남 사무총장은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시작되면서 보다 실질적인 미래준비가 절실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제공되는 효율적인 전직지원프로그램은 퇴직을 또 다른 기회로 만들어 주는 좋은 바탕이 되어 줄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총무관리처
042-629-25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