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재)인천시 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한 가족친화적 직장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경영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경영은 기업의 가족친화 수준 진단과 정부지원제도와 관련한 법규 및 국내·외 우수 사례 소개, 기업 특성에 맞는 가족친화경영의 방향과 도입방안 제시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미지 제고를 높이는 사업이다.

가족친화경영은 근로자의 소속감 향상, 사기 진작, 이직률 감소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매출액이 증가하는 등 긍정적 효과가 입증된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중소기업(비전기업) 및 공공기관이고, 다음달 1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업(기관) 중 중소기업(비전기업) 8개와 공공기관 2개를 선정하여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그 첫 해로 가족친화경영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고, 이후에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가족친화경영 컨설팅은 수탁기관인 인천시 여성가족재단으로부터 기업진단 및 현황분석 등 총 5회에 걸쳐 실시되며, 선정되어 본 사업을 이수한 기업은 2014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자격 부여와 우선 선발 기회 등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나 공공기관은 인천광역시 또는 인천시 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변준헌
032-440-28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