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18회 환경의 날 행사 ‘2013 환경한마당 축제’ 개최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오는 6월 1일 오후 2시에 한라수목원 야외음악당에서 환경단체, 학생, 도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환경의 날 기념식 및 환경한마당 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환경의 날 기념식 주제는 세계환경수도 비전 선포 원년으로 도민들과 함께 제주를 전 세계의 중심이 되는 환경 모델도시로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에서 “함께해요, 친환경생활실천! 2020 제주세계환경수도 실현”으로 정했다.

이 날 기념식에는 식전행사로 (주)노리안마로에서 길트기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환경보전에 기여한 단체 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하게 된다. 도민 모두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나가기 위해 친환경생활실천 결의대회도 실시된다.

환경한마당 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의제21협의회 주관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친환경 생활 실천 동기를 제고시키기 위한 환경그림그리기 및 글짓기대회, 환경사진 전시회와 어린이 벼룩시장, 재활용나눔장터 운영과 환경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사)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교육센터 주관으로 환경문화예술 보급사업 일환인 ‘숲속에 울려 퍼지는 생명의 소리’라는 주제의 환경음악회가 열리게 되며 (사)제주환경문화시민연대 주관으로 6월1일 오후6시부터 제주해변공연장을 무대로 환경관련 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제2회 그린가요제가 개최된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는 6월 한 달을 ‘환경의 달’로 정하고 환경세미나,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하여 도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환경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수도정책관실
세계환경수도담당
064-710-6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