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을 다룬 국내최초 웹툰집 ‘노공이산’ 3권·4권 출시

- 5월 저자 사인회 프로모션 마쳐

뉴스 제공
1인1책
2013-05-27 13:13
서울--(뉴스와이어)--매년 오월이면 떠오르는 사람이 고 노무현 대통령이다. 이 노대통령을 다룬 국내 최초 대통령 웹툰집 <노공이산>(서정 기획/도모북스 출판)의 3권과 4권이 출시됐고 이를 맞춰 이건 글작가와 박운음 그림작가의 5월 저자 사인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노공이산>의 이건 글작가와 박운음 그림작가의 5월 저자 사인회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경남 봉하마을을 시작으로 5월 12일 대전, 5월 19일 서울광장, 5월 25일 광주까지 성황리에 진행됐다.

<노공이산>은 정치인 노무현 보다는 인간 노무현에 초첨을 맞췄다. 이건 작가는 “이미 공개된 것은 피하면서 노 전대통령의 정신이 뚜렷한 자료만을 찾아 가는 것이 힘들었다”며 “독자들이 인간 노무현을 더 좋아해준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림을 맡은 박운음 작가의 노공 캐릭터는 이제 고노무현 대통령의 공식 캐릭터가 됐다. 이번 노무현 대통령 4주기 5월 추모제의 공식 티셔츠에는 박운음 작가의 노공 캐릭터가 들어갔다. 이제 노무현을 그리는 사람들은 노공의 캐릭터를 보면서 그 아쉬움을 달랜다.

<노공이산>은 7월, 5편을 마지막으로 최종 완간된다.

1인1책 개요
1인1책은 ‘당신이 곧 콘텐츠 입니다’를 모토로 전 국민이 한 권의 책을 쓰자는 것, 모든 사람이 한 가지씩의 콘텐츠를 활용해 출판, 교육 프로그램, 퍼스널 브랜드 등을 만들어 우리 사회에 문화 콘텐츠 르네상스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딱중간에서 자신만의 딱하나인 킬러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리는 국민 캠페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1person1book.com

연락처

서정 에이전시
기획팀
02-325-6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