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일본 부품소재 기업의 도내 투자유치 총력
충남도는 27일 한국부품소재투자기관협의회(KITIA)에서 주관하는 ‘일본 부품소재 투자유치 로드쇼’에 투자유치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4일간 두 차례에 걸쳐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열리는 이번 로드쇼는 해외수요처 확대를 모색하는 산오공업과 호리바 제작소 등 50여개 일본 부품소재 기업이 참가한다.
로드쇼의 주요내용으로는 ▲한국의 투자환경 소개 ▲한국 글로벌 기업의 사업전략 및 일본 기업의 진출기회 ▲일본 기업의 투자 성공사례 ▲한국 세무회계 기준 등의 설명 및 각 지자체의 주요 산업단지에 대한 소개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로드쇼에서는 투자의향기업과 해당 지자체간의 1:1 투자 상담의 시간이 마련돼 있어, 충남도의 우수한 투자환경을 일본 기업인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충남도는 지난해 12월에 지정된 천안5산단 외국인투자지역이 수도권 인근이면서도 임대료는 수도권 절반 수준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일본 부품소재 기업의 호응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는 일본 부품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도내 주요 산업단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도내 우수한 투자환경을 활용해 일본 부품소재 기업이 우리 도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투자입지과
투자유치2담당 신국상
041-635-33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