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전국대의원 새출발 결의대회 개최

2013-05-27 18: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는 지난 23일, 24일 이틀간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대의원 및 임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는 새출발 결의대회를 통해 정직한 보육, 신뢰받는 보육, 아동학대 NO,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들겠다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약속과 함께 회원들의 화합과 단합,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행사로 김현숙 국회의원의 현 정부의 국정 과제 중 보육분야에 대한 설명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조직의 위상강화를 위한 김종필 소장의 성공적인 운영방안, 정화정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장의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 조성철 사회복지사협회장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발전 과정 및 보육사업의 가치와 윤리를 내용으로 세미나 및 특강이 있었고, 작은 공연, 명사초청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의문선서를 통해 앞으로 미래의 꿈나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보다 밝고 희망찬 내일을 펼쳐나가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참고>

아동학대 방지 및 부정행위 근절을 위한 보육교직원 결의문
결 의 문 선 서

영유아들을 돌보고 있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모든 보육교직원은 미래의 꿈나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보다 밝고 희망찬 내일을 펼쳐나가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모든 보육교직원은 영유아를 사랑과 헌신의 마음으로 인내하며 아동학대라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성하고 모두가 안심하는 보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모든 보육교직원은 새로운 가치관을 확립하여 부정행위를 근절하고 부모 및 지역사회와 국가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하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모든 보육교직원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사회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다양한 보육환경을 구축하여 가정복지를 증진하고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는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한다. 하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모든 보육교직원은 위와 같은 보육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법령을 준수하고 실천하며, 상호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것을 굳게 다짐한다.

2013. 5. 2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육교직원 일동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4만1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