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차량IT융합기술 컨퍼런스 6월 11일 개최

2013-05-28 10:3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차량IT융합산업협회는 6월 11일 강남구 역삼동 소재 삼정호텔에서 2013 차량IT융합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차량IT융합산업협회 주관이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로 진행된다.

IT융합은 기존 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가치의 확대 및 경쟁력 확보,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막대한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분야이다. IT융합의 진전으로 산업간 경계의 붕괴와 새로운 신산업이 출현하고 있다. IT융합은 궁극적으로 산업간, 서비스간 융합을 유발하여 경제·산업 전 분야에 걸쳐 막대한 변화를 초래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도 예외가 아니며, 성능 및 연비경쟁을 넘어서는 새로운 기술경쟁의 장으로서 차량IT융합 기술 기반의 ‘Smart Vehicle’, ‘Connected Vehicle’ 등 다양한 명칭으로 무한 경쟁체제의 도래를 알리고 있다.

과거 단순 이동수단으로 인식되던 자동차가 첨단 IT기술과 결합하면서 신 실용주의와 IT의 결합을 통한 카 셰어링(Car Sharing) 확산, IT와의 융합을 통한 스마트카로의 진화에 따른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기능의 혁신이 부각되고 있고, 스마트폰은 하나의 산업군 안에서만 경쟁하던 구도를 통신사, 제조사, SW업체 등 산업 밖의 업체까지 경쟁하는 구도로 바꾸고 있다. 마찬가지로 자동차에도 IT가 스며들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이 몰고 온 혁신의 바람이 자동차에도 불고 있다.

따라서 본 컨퍼런스가 차량IT융합기술의 동향 및 전망을 통해 향후 예측되는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IT기업들의 신시장 창출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이모빌리티아이티융합산업협회 개요
이모빌리티아이티융합산업협회(구. 차량IT융합산업협회, 텔레매틱스산업협회)는 자동차와 IT융합 관련 기업체들의 상호간 협력과 차량IT융합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지원을 통한 관련산업 활성화를 위해 조직된 비영리 협회이다. 중소기업의 전기차 및 미래이동수단 관련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 9월 1일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emita.kr

연락처

차량아이티융합산업협회
사무국장 배효수
1670-3760, 010-8881-37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