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전직원 청렴서약

뉴스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2013-05-28 10:47
서울--(뉴스와이어)--국민체육진흥공단은 깨끗한 조직문화와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2013년 3월부터 청렴도 개선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청렴도 개선 종합대책은 청렴서약 문패 설치, 부조리신고 접수센터 위부기관 위탁운영, 공사현황판 부조리신고 안내문 의무설치, 청렴마일리지 성과평가제 도입, 고위직 청렴 솔선수범 활동 등 총 12개 과제이다.

핵심 과제인 청렴서약 문패 설치는 공단 이사장과 상임감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청렴문패에 서약을 하고 이를 팀 단위로 액자에 담아 사무실 출입문 입구에 설치하는 것으로 부정부패와 부조리 행위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공정사회에서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이번 기회에 전직원이 청렴결의를 다진 것은 공단이 보다 깨끗하고 밝은 조직으로 거듭나 국민 앞에 다가갈 것을 약속하는 의미이고, 향후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제도개선을 집중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개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제24회 서울올림픽대회를 기념하고 국민체육진흥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1989년 4월 20일 설립됐다. 편차 없는 스포츠 서비스로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연락처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팀
윤병진
02- 410-11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