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제5기 ‘글로벌 청년 봉사단’ 모집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은 중국 길림성 국경지대에 위치한 왕청현에서 9박10일간 교육봉사, 교류,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5월 27일부터 6월 15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안전행정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사전 워크샵 및 현지 파견, 사후 평가회를 포함하여 8월 3일부터 15일까지 총 12박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봉사활동을 통한 진취적인 대한민국 대학생들의 이타정신 함양 및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청년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참가봉사단은 재중동포인 조선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활동을 비롯하여 해외 문화 체험,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활동,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 트래킹 활동 등을 통해 한민족으로서의 따뜻한 동포애를 느끼고 사랑을 실천하며 세계와 소통하고 진취적인 기상을 함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단의 지원은 신체 건강한 대한민국 국적의 2년제 혹은 4년제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실시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지원분야 및 자격은 다음과 같다. △태권도(유단자로서 교육경험이 풍부하고 시범공연이 가능한자) △축구(기본기를 비롯한 단계별 전문교육이 가능한 자) △영어(저학년(초급)과 고학년(중급) 대상 영어 교육이 가능한 자) △레크댄스(교육경험이 풍부하고 레크댄스 교육과 공연이 가능한 자) △합창(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합창교육과 시범공연이 가능한 자)로 모든 지원자 중 봉사활동 등에 대한 이해와 참여의식이 높은 학생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www.koya.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자기소개서, 활동계획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우편은 마감일 도착분까지 유효)하면 되며,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한국청소년연맹 창의활동본부 글로벌 청년봉사단 담당에게 전화(02-841-9295, 9292)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40만원으로 참가비를 제외한 모든 파견비용(항공료, 숙박비, 식사비, 탐방활동비, 교통비, 비자비, 보험료 등 개인비용을 제외한 비용 일체)은 한국청소년연맹과 안전행정부에서 지원한다.

1차 선발결과는 6월 18일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로 이루어지며 2차 선발결과는 6월 22일 면접 및 실기 평가 후 현장에서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선발된 인원들은 8월 3일부터 5일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교육봉사 및 공연활동 등의 최종준비를 위한 사전 워크샵 및 발대식 실시 후 중국으로 향하게 된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활동본부
허우철 간사
02-841-929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