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키로보흐라드주와 우호협력 MOU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이 5월 28일 인천을 방문한 우크라이나 대표단을 만났다. 라린 세르게이 우크라이나 대통령 행정실 부실장, 프리자즈누크 미콜라 농업식량부 장관, 니콜라이옌코 안드레이 키로보흐라드 주지사, 마르마조프 바실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및 우크라이나 주요 기업인 등 17명으로 구성된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27일 청와대, 농림축산식품부 등 방문 일정에 이어 28일 인천을 찾았다.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28일 오전 송 시장을 접견하고 인천시와 키로보흐라드주의 경제, 문화, 교육, 환경, 관광 등 제 분야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우호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또한 오후에는 송도국제도시 홍보관 컴팩스마트시티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승주 투자유치본부장으로부터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은 후 수상택시를 타고 센트럴파크 주변 송도국제도시를 시찰하였다.

이어서 대표단은 인천상공회의소(회장 김광식)를 방문하여 우크라이나 경제현황을 소개한 후 참석한 인천지역 화학, 금속, 식품 관련기업들과 투자유치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크라이나는 한반도의 3.5배에 이르는 비옥한 땅과 4,485만 명의 인구(2012년)를 가진 대통령 중심제 공화국으로 우리나라와는 1992년에 처음 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

우크라이나의 주요 경제산업 분야는 항공우주산업, 로켓·미사일, 레이더, 전기·전자시스템, 가스 터빈 등으로 첨단기술이 발달하였으며, 약 3만 명의 고려인 동포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역이기도 하다.

인천시와 우호관계를 맺은 키로보흐라드주는 기계 제조, 경공업, 농업, 가공업 등이 발달한 지역으로 우크라이나 최초로 극장이 세워졌던 문화도시이기도 하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국제협력관실
구미팀 임영태
032-440-32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