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강민혁 팬덤의 실버드리미 쌀화환, ‘바람직한 응원문화’

뉴스 제공
드리미
2013-05-28 16:32
서울--(뉴스와이어)--4인조 밴드그룹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이정신, 강민혁) 강민혁의 팬들이 씨엔블루 콘서트 ‘CNBLUE BLUE MOON WORLD TOUR LIVE IN SEOUL 2013’을 응원하는 대규모의 실버드리미화환을 보내와 씨엔블루 강민혁에 대한 쌀화환 응원을 이어갔다. 씨엔블루 강민혁 펜페이지 ‘민덕이네’는 25일과 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씨엔블루 콘서트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실버드리미화환을 최초로 선보였다.

특히 강민혁 팬페이지 ‘민덕이네’가 보내온 실버드리미화환은 독거노인이 한 달 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오뚜기 실버드리미키트를 기부하는 화환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복지단체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차상위계층 저소득 독거노인들의 영양결핍과 식품위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직접 실행했다는 점에서 크게 평가받고 있다. 우리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살펴보고 도움이 절실한 개개인들에게 까지 관심을 갖고 직접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방안을 시도했다는 것 또한 새로운 스타응원 기부문화의 갈 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또한 요란한 보여주기식 응원보다는 조용한 내실 있는 응원문화를 보여줌으로써 바람직한 스타 응원 문화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란 전망이다.

쌀화환 드리미가 ㈜오뚜기와 함께 개발한 실버드리미화환의 오뚜기 실버드리미키트(30D)는 드리미 농협쌀 10kg, 신선한 육류와 야채를 사용한 ‘오뚜기 3분 요리’, 사골 곰탕, 즉석국, 야채죽, 멸치볶음, 검은콩조림, 블루베리쨈 등 오뚜기의 반조리식품 43개와 구운김, 구운계란, 멸균우유 등 47개 반조리식품으로 구성돼 거동이 불편하거나 조리여건이 좋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한 달 식사 분량의 식량이다. 또한 실버드리미키트는 곡류와 육류, 야채, 해산물, 과일, 분식 등의 재료가 사용된 식품을 적절히 선별해 노인의 입맛에 맞으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드리미는 독거노인의 주거환경을 감안해 상온에서 한 달 이상 보관이 가능한 식품들로만 구성해 보관상 식품위생 문제도 해결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의 빈곤율은 76.6%로, OECD 평균 25%의 3배가 넘는다. 쌀화환 드리미 관계자는 “지난 2007년 부터 우리나라의 스타 팬들이 주도해온 쌀드리미화환 기부운동이 전 세계 한류스타의 응원문화로 자리 잡아 현재 까지 약 1천 톤의 쌀화환을 기부해왔다”며, “쌀드리미화환을 기부하는 성숙한 팬덤 응원 문화가 일반 대중에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실버드리미화환을 통해 90여 만 명의 극빈층 독거노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버드리미화환은 75세 이상 노령층의 44%, 저소득층의 33%가 심각한 영양결핍 상태에 있는 것을 해결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1만 가구에 달하는 남성 독거노인의 경우 식품 구입 및 조리 경험이 부족해 식습관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독거노인수가 2011년 기준 119만 명이고, 지난 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독거노인의 78.9%가 월 소득 50만원 이하의 극빈층 생활을 하고 있으며, 이중 기초생활수급권자는 19.9%에 그치고 있어 대다수가 정부의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복지단체에 소속되지 않은 독거노인에 대한 실질적인 기부활동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씨엔블루 콘서트에 드리미 쌀화환 대신 실버드리미화환으로 콘서트를 응원한 강민혁 팬페이지 ‘민덕이네’는 그 동안 드리미 쌀화환 응원을 주도해오면서 최근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독거노인문제 중 식생활 개선이라는 가장 시급한 과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독거노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버드리미화환을 최초로 생각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덕이네’는 독거노인 17명이 한 달간 먹을 수 있는 실버드리미화환 515D(1500명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양, 쌀화환 850kg에 해당)에 ‘빛나라 강민혁 ★ 반짝여라 블루문, 민덕이들은 민혁이만 좋은가봐♥, 우리의 가슴은 너 때문에 뛰고 또 뛰어♥, 늘 최고로 빛나는 ★ 우리 민혁이, 블루문에는 강민혁이 사는가봉가★ 강민혁 팬페이지 민덕이네’란 메시지로 강민혁을 응원했다.

씨엔블루 강민혁의 팬들은 실버드리미화환과 함께 쌀화환도 보내와 강민혁를 응원했다. 강민혁의 일본 팬은 ‘넌 블루문처럼 기적같은 남자다!!! 강민혁!! 너 없이 못 살아♥ 슬이’란 응원 메시지와 함께 쌀화환 20kg, 싱가포르 팬은 ‘CNBLUE 4EVER, SINGAPORE (SgBoices4CNBLUE)’란 응원 메시지와 함께 쌀화환 70kg을 보내왔다. 강민혁 응원 실버드리미화환 515D와 쌀화환 90kg은 쌀화환 940kg에 해당하는 양으로, 8천 명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씨엔블루 강민혁의 국내외 팬들은 스타 응원 드리미 쌀화환이 활성화되기 전인 지난 2010년 11월 SBS ‘괜찮아 아빠딸’ 제작발표회에 강민혁 응원 드리미 쌀화환 90kg을 보내온 것을 시작으로, 2011년 6월 MBC ‘넌 내게 반했어’ 제작발표회, 2011년 9월 씨엔블루 콘서트 , 2011년 12월 씨엔블루 앵콜 콘서트, 2012년 2월 KBS ‘넝쿨째 굴러온 당신’ 제작발표회, 2012년 3월 씨엔블루 쇼케이스, 2012년 5월 씨엔블루 팬미팅, 2012년 12월 씨엔블루 콘서트 등에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왔고, 강민혁은 팬들이 보내온 쌀화환을 기아대책과 복지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기부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dreame.co.kr

연락처

드리미
본부장 노승구
1544-8489, 011-717-32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