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복지부, 학교 안전망 구축 및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아동·청소년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노인 적합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부처 간 협력이 이루어진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는 5월 28일(화) 11시 30분 공군회관에서 “학교 안전망 구축 및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한 공통된 인식에서 출발한 것으로, 두 부처는 사회공헌형 노인일자리 전략사업인“CCTV 상시관제사업‘’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양 부처가 협력할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교육부] 노인인력을 활용한 “CCTV 상시관제사업” 운영방향·의견 제시, 참여희망 학교 수요조사 및 홍보에 협력한다.

[보건복지부] “CCTV 상시관제사업” 운영지침 수립, 사업 홍보, 참여노인 교육, 관련 자료 산출 등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이날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교육부 심은석 교육정책실장은 CCTV상시관제사업은 지역 어르신이 초·중·고등학교에 설치된 CCTV를 모니터링하고 학교폭력 등 이상상황 발생 시 교내 담당자에게 즉각적인 보고 및 조치를 취하는 매우 중요한 일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면서,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함께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복지부 이태한 인구정책실장은 동 사업에 올해 300여개 학교에서 2,600여명의 노인들이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받고 있어 향후 유익한 실버 일자리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면서, 향후, 학생보호 및 학교안전 강화를 위해 교내 순찰 등 새로운 노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교육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개요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학교폭력대책과
손상호
02-2100-6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