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본 오사카에서 관광설명회 개최
일본 오사카에서 서울관광설명회가 개최되는 것은 2010년 이후 3년만으로, 서울시는 특히 재방문객 비율이 높은 일본지역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서울의 새로운 관광자원 및 여행사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서울시 소재 관광기관 5개사가 트래블마트(Travel Mart)에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사는 △정동극장(미소), △PMC(난타), △삼성전자홍보관(삼성 딜라이트), △롯데월드, △K셔틀 전담여행사(유에스여행)이다.
또한 서울 관광자원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서울의 쇼핑명소 및 한류관광, 도보관광 등의 소개는 물론 새롭게 재개장한 숭례문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에서 추진하는 신규 관광정책을 ‘만족서울’, ‘활력서울’, ‘매력서울’ 등 3가지 키워드로 정리, 스토리 넘치는 관광매력도시 서울을 소개하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3년만에 개최되는 일본 간사이 지역의 관광설명회인 만큼, 이번 설명회에서는 서울측 참가자들과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간의 교류를 통해 일본 최근 관광시장 동향파악은 물론 상품화 구성 등 비즈니스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기현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이번 서울관광설명회를 계기로 다시 일본 관광객의 서울여행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관광사업과
김미자
02-2133-27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