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서수길 신임대표이사 선임 예정

뉴스 제공
액토즈소프트 코스닥 052790
2005-08-02 11:54
서울--(뉴스와이어)--액토즈소프트는 9월 14일 개최되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서수길(38) 現)SK C&C상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선임 결정은 現)최 웅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회사를 떠나기로 하면서 이뤄졌다.

최 웅 대표이사는 지난 2002년 11월 액토즈소프트의 중국사업본부 이사로 액토즈소프트에 합류해 1년 후에 대표이사로 취임하여 중국, 일본을 필두로 동남아시아, 인도까지 해외 시장을 확대하며 지난해 대통령 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회가 수여하는 ‘지식서비스산업 수출 대상’ 및 산업자원부의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 및 해외사업에 대한 역량강화에 많은 성과를 일궈냈다.

서수길 신임대표는 글로벌 경영에 초점을 맞춘 전략의 일환으로 선임되었으며 서울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와 펜실바니아대 와튼스쿨 MBA 출신의 경영인으로 미국 보스턴 컨설팅그룹 및 아이텍스타일 대표이사를 거친 뒤 SK C&C 기획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신임대표이사 선임건과 관련하여 샨다 천텐쵸 회장은 “현재까지 최웅 대표체제에서 이뤄졌던 안정된 조직구조 및 개발역량 강화, 해외진출 확대 등의 노고에 감사하며, 서수길 신임대표 예정자 역시 현재의 액토즈소프트를 세계속의 Digital Entertainment회사로 성장시킬 수 있는CEO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1996년도에 설립되어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역량을 동시에 갖춘 온라인 게임 전문업체로 ‘천년’, ‘미르의 전설’시리즈 및 ‘A3’등을 국내외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번 가을에 3D MMORPG인 ‘다빈치(가칭)’를 비롯하여 신규게임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ctoz.com

연락처

액토즈소프트 윤상 02-3671-0129 016-217-36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