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제6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 5. 29)을 기념하여 200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의료기기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세미나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25명) ▲기념사 및 축사 등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국내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주)리스템 문창호 대표이사가 포장, 의료기기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북대학교병원 박종관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그간 의료기기 안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 인사 25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
2부 세미나는 ▲식약처 발족에 따른 의료기기 안전관리 방향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의 발전과 창조경제 창출방안 ▲의료기기 산업 유치 및 지원전략 등의 주제로 식약처와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정승 식약처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창조경제의 핵심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고령화 시대에 국민의 건강한 삶을 책임질 안전한 의료기기가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안전국
의료기기정책과
김재선
043-230-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