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교육기부 프로그램 ‘물드림 캠프’ 운영

대전--(뉴스와이어)--K-water(사장 김건호)는 최근 전국의 6개 강문화관에서 미래세대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에 대한 과학적 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물체험 과학교실”(물드림 캠프)을 운영하고 있다.

물드림 캠프”는 공기업 최초의 STEAM(과학기술 기반의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창의 인재 양성 교육)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2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제1회 대한민국교육기부대회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교과서의 물 과학이론을 직접 실험을 통해 체험하여 미래 과학인재 양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출발한 “물드림 캠프”는 교육 콘텐츠의 우수성 및 재미있는 과학실험이 학생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전해져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전화로 해당문화관에 신청하면 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오전에 “물”의 중요성에 대한 영상교육 및 “물”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과학실험을 통해 체험하며, 오후에는 생태습지, 어도견학 등 친환경 시설물을 직접 탐방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기 모형만들기, 맑은 물을 검사하는 수질검사원 체험활동은 학생들 사이에 매우 인기가 높으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강에서 배우고 익히는 “강” 문화 체험활동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K-water의 “물드림 캠프”교실에 대한 설문조사결과 학생들의 94%가 교육과정에 만족하고 있으며, 모든 학생이 물의 중요성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걸로 나타났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K-water교육원
042-870-72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