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그룹, 안과 보건 혁신 아이디어 공모

- Seeing is Believing 일환으로 안과 보건의 혁신적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300만 달러 기금 운영

-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안과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기술, 운영모델, 비즈니스 모델 지원

-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들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기술 개발 및 개선 아이디어도 포함

2013-05-29 11:36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과 보건의 혁신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300만 달러 규모의 기금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Seeing is Believing은 스탠다드차타드와 국제실명예방기구(IAPB)가 함께 전세계에서 예방 및 치료 가능한 시각장애를 퇴치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 기금의 지원 대상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지속가능한 안과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상품, 기술, 운영모델이나 비즈니스모델 등 다양한 형태가 될 수 있다.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기술의 개발이나 발전 관련 제안도 대상이 된다. 응모 기회는 전세계의 비영리단체, 비정부기구, 연구기관, 대학, 개인 등에게 모두 열려 있다.

300만 달러 기금 중 올해에는 100만 달러가 사용되며 두 종류의 지원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초기 실험 단계에 있는 혁신적 개발을 위해서는 5만 달러, 초기 실험 단계를 일부 거쳐 시행 단계를 준비하는 혁신을 위해서는 20만 달러의 지원금이 각각 제공된다. Seeing is Believing은 혁신적 개발 및 프로젝트 선정에 도움을 구하기 위해 안과 보건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위원회도 구성했다.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7월22일(영국시간) 낮12시까지이며 제안서는 영문으로 작성되어야 한다. 접수는 이메일(sib.innovation@sc.com)을 통해서만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 (www.seeingisbelieving.org/InnovationFund)를 참조하면 된다.

리차드 메딩스(Richard Meddings) 스탠다드차타드그룹 재무담당 이사 겸 Seeing is Believing 의장은 “자금 제공자들은 대의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연구, 상품 개발 등을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때로는 기금이 100% 검증된 곳에만 쓰이기를 원하는데 이는 혁신적인 발전을 저해하게 된다”면서 “이번 기금이 안과 보건을 위한 새롭고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개인 및 기관을 지원함으로써 빈곤국 및 개도국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피터 어클랜드(Peter Ackland) 국제실명예방기구 CEO는 “1999년에 치료가능한 시각장애 퇴치를 위한 비전 2020 캠페인을 발표한 이래, 2020년까지 전세계 실명자 수가 두 배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에도 불구하고 많은 진전이 있었고 백내장 수술 비용의 극적인 감소와 사상충증과 트라코마를 치료할 수 있는 약품개발 등과 같은 혁신은 큰 변화를 가져왔다”면서 “그러나 2020년까지 치료가능한 시각장애를 퇴치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기에서 그칠 수 없으며 이번 기금이 안과 보건 혁신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한영 부장
02-3702-35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