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한일전기, 퇴직근로자 전직지원 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는 문형남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과 원주고용노동지청 권구형 지청장, 한일전기(주) 김종섭 대표이사, 석승희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재단이 운영하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강원센터)와 원주고용노동지청은 한일전기(주) 퇴직(예정)자에 대해 진단 및 변화관리,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코칭, 채용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교육과 1:1 맞춤 전직지원서비스를 지원하게 되고 보유시설에 대한 이용편의를 공동으로 제공하게 된다.
지난 해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한일전기(주)는 창립 49년의 강원도 대표기업으로 재직근로자의 복리후생과 정년을 보장하여 원만한 노사관계를 정착해 나가고 있다.
문형남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한일전기(주)의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발생될 퇴직자의 원만한 전직과 이직을 도와 제2의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데 원주고용노동지청과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강원전직지원센터
이상철 소장
033-735-096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