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 추진 돌입

울산--(뉴스와이어)--연구 및 생산 기능이 융합된 첨단산업단지인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본격화된다.

울산시는 5월 29일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에서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계획이 조건부 가결됨에 따라 산업단지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사업 시행자인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울산도시공사는 지난 2012년 12월 산업단지계획승인 신청 후 주민합동설명회와 관계기관 협의를 완료했다.

울산시는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심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편입부지 보상 협의 등을 거쳐 오는 2014년 상반기 중에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시도시공사가 총 3,52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남구 두왕동 204번지 일원 총면적 128만 7,000㎡ 규모로 오는 2017년 상반기까지 조성된다.

산단에는 연구기능과 산업시설을 함께 갖춘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산학융합본부, 조선해양도장표면처리연구기술센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울산분원, 뿌리산업ACE기술지원센터 등 4개 연구기관이 이미 입주 계획을 확정한 상태이다.

입주계획 대상은 첨단융합부품소재, 정밀화학, 신재생에너지분야 및 R&D 관련기관이다.

울산시는 이 단지를 미래 신성장을 창출하는 거점 단지로 적극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산업진흥과
정갑균
052-229-29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