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관련 인터넷신문 ‘로봇신문’ 창간

- 로봇 관련 국내·외 최신 뉴스와 심층 정보 제공… 6월 3일 0시부터 서비스

뉴스 제공
로봇신문
2013-05-30 15:29
서울--(뉴스와이어)--로봇산업 분야의 뉴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가 창간한다. 로봇신문(사장 조규남, www.irobotnews.com)이 ‘Robot is Future’를 모토로 국내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세계 최고의 로봇활용 국가로 도약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6월 3일 0시부터 인터넷 뉴스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봇산업은 창조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세계 4위의 로봇강국이다. 지능기술, 제어기술, 부품기술 등이 융합되어 있는 로봇은 정보통신(IT)이나 바이오기술(BT)과 연계되어 인간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이 로봇산업의 패러다임을 산업용에서 서비스용으로 급격히 바뀌어 가게하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는 인간이 생활하는 모든 부문에서 로봇이 참여하여 로봇이 일상생활에서 보편화되는 All-Robot 시대를 구현하게 되며 2022년이면 1인 1로봇시대를 맞이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통상자원부(전 지식경제부)도 2012년 10월 개최한 ‘로봇미래전략(2013~2022)’ 보고대회에서 2022년까지 향후 10년간 3500억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2조5000억원인 국내 로봇시장을 25조원으로 10배 성장시킨다는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현재 지능형로봇 개발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로봇 R&D를 복지형 ‘로봇 헬스타운’과 ‘극한 재난대응 로봇’, ‘인간협업형 로봇 공장’, ‘인간친화형 가사지원 로봇’ 등의 분야로 확대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창간되는 로봇신문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매일 인터넷으로 서비스되는 뉴스 매체로 로봇관련 뉴스를 국제로봇협회(IFR) 분류에 따라 개인서비스용, 전문서비스용, 산업용 그리고 부품·소프트웨어와 정책으로 나누어 다루게 된다. 또한 로봇관련 산업체와 학교, 연구소 그리고 정부를 하나로 연결하는 로봇산업정보 포털 역할과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메가트렌드 변화와 로봇빅뱅 시대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로봇에 대한 재해석과 방향전환을 통해 로봇문화 그리고 차세대 로봇리더들을 위해 로봇교육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로봇신문은 주독자층인 국내 11만명의 로봇산업계 종사자를 위해 최신 로봇뉴스와 심층정보, 기술 트렌드와 신제품, 정부정책, 해외로봇산업의 동향 등을 제공하고 로봇분야를 선도하는 로봇리더 인터뷰, 국내 대표적인 로봇기업 탐방과 같은 기사를 제공한다. 학교나 학원에서 로봇 교육을 받고 있는 20만명의 학생 그리고 로봇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을 위해서는 재미있는 로봇이야기나 로봇코리아를 꿈꾸는 로봇교육현장 소개, 로봇과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로봇문화를 만들어가는 코너와 미래와 미래기술등을 조망하는 코너들로 지면이 구성된다.

이번 창간과 관련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관 허남용 국장은 “로봇기업, 연구소, 학교 등 로봇산업의 성공 길라잡이로서 로봇 산업인의 요구와 어려움을 대변할 수 있는 신문 창간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하하였다. 주덕영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빠르지도 늦지도 않은 적절한 시기에 로봇뉴스를 전문으로 다루는 신문이 창간되어 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좋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신경철 유진로봇 사장과 한국과학기술원 오상록 박사 등 산업계나 연구원 등에서도 이번 창간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기사제보 및 문의 (주)로봇신문사(02-867-6200, editor@irobotnews.com)

로봇신문 개요
로봇신문은 2013년 6월 3일 창간한 로봇 전문 데일리 온라인 신문이다. 국내외 로봇관련 뉴스나 정책, 동향 등을 매일 보도하고 있다. 최근 4차산업혁명 핵심에 있는 인공지능, 무인기(드론), 자율주행자동차(로봇카), 3D 프린팅, IoT 등 미래에 일상화될 신기술에 대한 뉴스도 서비스하며, 생생한 로봇 교육 활용 현장, 로봇 문화 소개, 주목 받는 로봇기업 탐방, 로봇전문가(인물연구) 인터뷰 등 다양한 소식들을 다루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robotnews.com

연락처

로봇신문
편집국
02-867-6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