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C, Sangeet Chowfla를 David A. Wilson의 후임 사장 겸 CEO로 선임

2013-05-30 15:41
레스톤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세계 최고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비영리 협의회인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가 지난 18년 간 대표 겸 CEO를 역임했던 David A. Wilson을 계승하는 대표로 Sangeet Chowfla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Chowfla는 9월에 대표로 GMAC에 합류하며 2014년 1월 1일에 CEO 를 맡게 된다.

Chowfla는 기술, 정보통신 및 벤처 캐피탈 부문에서의 심도 깊은 경험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존경 받는 임원이다. 뉴델리에서 IBM/IDM에 입사하며 경력을 시작한 Chowfla는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및 미국 등에서 Hewlett-Packard Company 에 18년 동안 근무했으며 1995년부터 2001년까지 Inkjet Media 사업본부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직위까지 올라갔다. 그 다음 Chowfla는 벤처 캐피탈 파트너십의 파트너로서 Timeline Ventures 로 이직하였으며 여기서 인수 및 인수 후 경영 업무에 참여했다. 2007년 Timeline Partners를 떠난 후, Chowfla는 인도 최고의 정보통신 소프트웨어 기업인 Comviva Technologies의 모바일 서비스 및 글로벌 마켓 사업본부의 최고 전략 책임자 및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Chowfla는 Comviva에 있는 동안 다수의 사업 본부를 이끌었고, 매출 성과를 극적으로 개선했으며, Comviva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진입을 추진했고(지금은 3위 기업), 중요한 인도 소프트웨어 개발사의 인수를 주도했고, 15개 국가에 사무소를 두고 100여 곳 이상의 고객사로 회사의 글로벌 도달과 프레즌스를 확장했다.

인도에서 태어난 Chowfla는 현재 미국 시민권자로 인도 뉴델리에서 거주 중이다. 그는 이 새로운 역할을 인수하기 위한 일환으로 버지니아 주 북부로 재배치될 것이다. Chowfla는 Delhi University의 St. Stephen's College 에서 경제학사를 취득했고, Delhi University의 Faculty of Management Studies에서 마케팅과 금융 전공으로 MBA를 취득했다. (Chowfla의 아래 이력 참조.)

GMAC 위원회의 곧 퇴임할 회장인 James Bradford와 Vanderbilt University의 Owen School of Management에서 경영학을 가르치고 있는 Ralph Owen 교수는 “Sangeet Chowfla 는 GMAC 위원회가 올 해 초 CEO를 물색하기 시작했을 때부터 마음에 두고 있던 임원이다. 그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 기술 및 소비자에 대한 영향의 이해, 기업이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예측하고, 계획하며 참여해야 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는 GMAC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다. GMAC의 미래에 대한 전망과 이 전망을 현실로 바꿔줄 우리가 선택한 사람덕분에 이번 선임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라고 말했다.

Chowfla는 “이번 기회는 훌륭한 브랜드와 성공의 역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래에 더욱 큰 성공을 거둘 준비가 된 앞서 가는 회사를 위한 전망이기 때문에 이 기회를 얻고자 했다. GMAC의 활동과 상품은 누군가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꿔놓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나 자신이 GMAT 시험을 보고 내 눈앞에 펼쳐진 기회로 내 인생이 바뀌었음을 알고 있다. GMAC는 훌륭한 성공 사례이며 Dave와 그 경영진은 어느 회사라도 자랑스러워할 만한 기반을 닦았다. 내 임무는 GMAC 2.0이라는 그 견고한 기반을 인수하여 미래를 위해 가꾼 다음 더욱 견고한 GMAC: GMAC 3.0을 수립하는 것이다.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설레며 위원회가 내게 이 훌륭한 기업을 맡겨 주어서 기쁘다. 경영진은 세계적 수준의 팀으로 이루어져 있다”라고 말했다.

GMAC위원회의 곧 취임할 회장(2013년 7월)이자 London Business School의 Leadership Programs 담당 수석 이사인 Dina Dommett은 “Chowfla는 경영대학원 교육 시장의 중대한 기회 및 변화의 시기에 GMAC에 합류하게 된다. 경영학 교육의 글로벌화는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왔지만, 오늘날 이 글로벌화는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기술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크다. Chowfla가 기술 임원으로서 쌓은 경험과 관리자 및 리더로서 쌓은 국제적 경험은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와 결합되어 GMAC가 당면한 문제에 완벽하게 들어 맞는다. 그와 함께 일할 날을 고대한다. London Business School 은 GMAC가 변화하는 시장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Chowfla는 그러한 노력을 이끌어 나갈 완벽한 선택이다”라고 말했다.

GMAC CEO 선정 위원회의 의장이며 New Boston Fund, Inc.의 수석 부사장 겸 지역 디렉터인 Patrick J. Shooltz는 “Chowfla가 GMAC의 기수를 맡기로 한 결정은 CEO를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물색한 결과이다. 다행히도 GMAC에 뛰어난 재능을 보유한 깊이 있고 다양한 신청자들이 쇄도하였다. 100여 명의 높은 수준의 자격을 갖춘 잠재력이 뛰어난 후보들로부터 의향을 받았으며, 선정 위원회는 이번 선택을 위해 이들 중 많은 후보들과 인터뷰를 했다. 이번 평가에서 업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GMAC의 위상, 글로벌 도달력 및 역사상 이 중요한 시기에 역동적인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매력 등이 이번에 GMAC가 Chowfla와 같은 뛰어난 인재를 CEO로 선정하는데 기여했다. 이처럼 뛰어난 결과에 도달하도록 헌신적으로 노력한 선정 위원회와 전체 위원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GMAC 관련 정보: The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com)은 최고의 경영 대학원들이 구성한 비영리 교육 기구로 전 세계 5,800여 곳의 경영 대학원들이 이용하는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GMAT exam)의 주관 기구이다. GMAC는 버지니아 주 레스톤에 있으며, 런던, 뉴델리 및 홍콩에 사무소가 있다. 전 세계 경영 대학원을 위해 명시적으로 고안된 유일한 표준화 테스트인 GMAT 시험은 110개 국가의 570여 개 테스트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GMAT 시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mba.com에서 볼 수 있다. 다음 사이트에서는 최신 뉴스를 볼 수 있다: gmac.com/newscenter.

Sangeet Chowfla 약력: Sangeet Chowfla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인도 및 중동 등지에서 P&L 관리, 일반관리, 제품관리, 국제비즈니스개발 및 벤처 캐피탈 투자 부문의 경험을 32년 이상 쌓아 왔다. 그의 전문 분야는 고성장 기업의 경영, 고성과 팀의 창출 및 비즈니스의 국제화이다.

Sangeet는 가장 최근인 지난 5년 간 Comviva Technologies에서 글로벌 시장 담당 EVP와 최고 전략 책임자를 역임했다. Comviva는 Bharti 및 Sequoia 지원 통신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전 세계 80여 개 국가의 모바일 사업자와 은행에 메시징, 콘텐츠 및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는 회사의 영업/매출 책임이 있는 고객 대면 마케팅 본부 (SAARC, Africa, MENA, LATAM, Europe/Americas)를 경영했다. 이러한 지역적 책임 이외에도 FT, Vodafone, MTN, Tigo 및 Etisalat 등을 위한 글로벌 핵심 고객 팀을 관리했다. 그 전에는 완전한 P&L 책임을 맡아 전체 제품 사업부(메시징, 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기기 고객)로 구성된 모바일 솔루션 본부를 관리했다. 그는 아프리카와 남미에서 Comviva의 사업을 설립했으며 모바일 금융 서비스 진입을 주도했다. Comviva는 현재 모바일 금융 서비스의 세계 3대 제공업체이며 Orange Money (France Telecom), Hello Money (Barclays), Tigo Cash (Millicom), Wings (ANZ bank) 등의 브랜드를 지원한다. Sangeet는 또한 Jataayu software의 인수와 병합을 주도했다. 그의 임기 중, Comviva의 전체 매출은 4배 증가하여 $1억 달러에 달했고, 국제 사업 부문은 85개 국에서 110개 모바일 사업자들을 고객 기반으로 하여 12배로 성장하였다. 그는 CSO로서 장기 전략과 방향에 대해 위원회에 조언을 제공했다. Comviva는 2012년 Tech Mahindra 에 매각되었다.

이전에는 샌디에고에 있는 Timeline Ventures 에서 파트너로 재직하며(2001~2006년), 다수의 통신 및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투자자겸 이사회 위원으로 활약했다. 그는 Del Mar Datatrac (모기지 소프트웨어, Fiserv에 매각됨)의 인수와 턴어라운드에 참여했다. 그는 이사회 옵서버였으며 기업의 시장 진출 전략을 주도하는 책임자였다. Sangeet는 Technocom(무선 위치, 일부가 Kapsch TraffiCom에 매각됨)의 리드 투자자겸 수석 회장이었다. 그는 회사의 신디케이트와 고정 가격 및 조건으로 결합된 Series A의 자금 조달을 주도했다. 자금 조달 이후, 그는 수석 회장으로 선임되어 경영진에 사업 확장 및 제휴에 대해 조언했다. 그는 또한 Emagia(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Series C 자금 조달을 주도했고 이사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최초 기업가/CEO들에게 개인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그는 경력 초기에는 18년의 기간 동안 Hewlett-Packard Company 에서 다양한 관리 직위를 거쳤다.

Sangeet는 1983년 지중해 동부(그리스 아테네)에서 컴퓨터 그룹 영업 관리자로 HP에 합류하여 터키 및 이집트에서의 사업 시작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HP가 프린터 사업에 진출했을 때, Sangeet는 독일로 이동하여 유럽에서의 프린터 제품의 광범위한 딜러 채널을 관리했다. 그 다음 아시아 태평양의 프린터 및 대용량 저장 담당 VP로 싱가포르로 이동한 Sangeet는 임기 동안 이 사업을 $20억 달러 규모로 늘렸다. HP가 싱가포르에서 최초의 미국 외 프린터 사업부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을 때, Sangeet 가 이 사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관리하도록 선임되었다. 1995년 Sangeet 는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고로 이동하여 HP의 잉크젯 미디어 사업본부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가 되었고, 여기서 이 사업을 $3억 달러 매출 규모로 키웠다. 이 기간 동안 Sangeet는 HP/Kodak 제휴에 대한 프로젝트 매니저로 근무했으며 $2억 달러 이상의 3M에 대한 투명성 사업 영업을 주도했다.

Sangeet는 글로벌 시민으로서 인도, 두바이, 그리스, 독일, 싱가포르 및 미국 등에서 근무하고 거주했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개요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미션 중심으로 운영되는 협회다. GMAC은 경영대학원 교육 산업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업계 콘퍼런스, 채용 툴과 평가 작업은 물론 지원자들의 고등 교육 여정을 이끌어가며 관련 리소스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AC이 소유·관리하는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은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경영대학원 평가이다. 매년 1200만명이 넘는 예비 학생들이 mba.com, GMAC Tours, BusinessBecause 등 GMAC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BA 및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 세계 도처의 학교들과 연결돼 시험 준비와 등록, 경영 교육 및 커리어 측면의 목표를 성공리에 달성하는 방법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영국 및 미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기관이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업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GMAC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
Rich D'Amato
+1(703) 668-96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