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화려한 준공식 대신 훈훈한 지역나눔 실천

- 강원도내 교통사고 피해자 가족 및 탈북민에 생활필수품 전달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3-05-30 16:14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5월 30일 ‘강원 사랑나눔행사’를 강원지방경찰청(청장 윤철규)과 함께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하는 도로교통공단이 착공식을 ‘안전기원제’로 검소하게 치르고, 절약된 비용으로 강원지방경찰청과 함께 도내 교통사고 피해자 가족들과 탈북민에게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사랑나눔행사’로 치러졌다.

도로교통공단은 현재 2014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원주혁신도시에 신청사를 건립하고 있으며, 20,154㎡ 부지에 21,280㎡(지상12층) 규모로 강원도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청사로, 태양광 및 지열에너지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친환경 청사로 신축될 예정이다.

또한, 건설공사비 275억 중 157억(약57%)을 지역 건설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도록 적극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상용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국내 최고의 교통안전 전문기관인 도로교통공단이 강원도 원주에서 국민행복시대를 새롭게 열 것이며 강원지역의 능력 있는 인재들의 채용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증가하고 강원지역의 교통안전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또한, “향후 공단 위상에 걸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며, 강원도민으로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건설단
02-2230-5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