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협회-의약품도매협회, 30일 공동논의기구 첫 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대한병원협회
2013-05-30 16:38
서울--(뉴스와이어)--대한병원협회와 의약품도매협회는 의약품 대금을 조기지급해야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조속한 시일안에 실질적인 의약품대금 조기지급 방안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양 단체 임원 4명씩으로 구성된 병협-도협 공동논의기구는 30일 정오 팔래스호텔 다봉에서 첫 회의를 열고 일부 의료기관의 의약품 대금 지급지연을 개선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양 단체는 의약품 대금이 늦게 지급되는 문제를 개선하자는데 공감하고 양 업계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큰 틀에서 개선방향을 정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양 업계가 경영상 어려움에 처해 있다는 사실에 충분히 교감하했다. 양 업계는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양 업계의 상생 발전을 위해 의약품 대금 지급기일을 단축할 수 있는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자는데 같은 입장을 보였다.

이에 따라 양 단체는 가시적인 대안을 마련해 빠른 시일안에 제2차 간담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이계융 병원협회 상근부회장은 “향후 간담회를 통해 양 단체가 수용할 수 있는 가시적이고 실효성있는 개선책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양 단체 간담회에는 이계융 상근부회장, 정영호 정책위원장, 조한호 경영이사, 김광호 평가수련이사 등 병협측 임원 4명과 조선혜 수석부회장, 남상규 서울지회장, 김진문·신남수 자문위원 등 도협측 임원 4명이 모두 참석했다.

웹사이트: http://www.kha.or.kr

연락처

대한병원협회
홍보실
사원 오민호
02-705-9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