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기업 27.3%는 ‘우리 회사는 아트 오피스’
- 직장인 45.9%,아트 오피스는 소통에 긍정적이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직장인 342명을 대상으로 ‘아트 오피스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들 중 19.9%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가 아트 오피스에 해당된다’고 답했다.근무하고 있는 기업 형태별로는 △외국계 기업이 27.3%로 가장 많았으며,다음으로 △공기업 20.0% △중소기업 19.7% △대기업 17.0% 순이었다.
또,현재 회사가 아트 오피스라고 답한 응답자를 대상으로 근무지에 환경에 대한 만족도에 대해 물은 결과, 10점 만점 기준에 △6~8점을 준 직장인들이 48.5%로 가장 많았다.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에 직장인 대부분은 아트 오피스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아트 오피스의 영향에 대해 응답자들은 △동료나 고객과 소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다는 응답이 45.9%로 가장 높았으며,다음으로 △예술적 감성을 자극할 것 같다(25.4%) △회사에 대한 애착심이 생길 것 같다(21.6%)등의 긍정적인 견해가 많았다.
반면에 △미술 작품이 오히려 업무 집중에 방해가 될 것 같다는 부정적인 견해는 6.4%로 소수에 불과했다.
한편,아트 오피스에 대한 직장인들의 생각은 긍정적이었지만, 실제 직장인 들이 원하는 사무실 공간에 있어서는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들 직장인들에게 오피스 형태 중 가장 선호하는 유형을 꼽도록 한 결과, △사무 환경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스마트한 환경을 도입한 ‘스마트 오피스’에 대한 선호도가 42.7%로 가장 높았으며,다음으로 기존 사무실 구조를 유지하고 있는 △전통적 오피스도 21.1%, 미술품이나 예술적 감성을 접목한 △아트 오피스 19.3%,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 사무실이 전체적으로 오픈된 형태의 △오픈형 오피스가 16.4% 등의 순이었다.
특히 성별에 따라 다소 선호하는 오피스가 차이가 있었는데,여성 직장인들 중에서는 아트 오피스에 대한 선호도가 남성 직장인들에 비해 무려 18.0%P나 높았으며,남성 직장인들 중에서는 기존의 전통적인 오피스에 대한 선호도가 여성들에 비해 10.0%P가 높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
변지성 팀장
02-3466-520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