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 ‘청년포럼(Youth Forum) 글로벌 영문 에세이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 준비기획단은 금년 10.17-18 개최되는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를 앞두고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및 연세대학교 국제학 연구소와 공동으로 ‘청년포럼 글로벌 영문 에세이 공모전(Global Essay Competition)’을 실시한다.

영문 에세이 주제는 이번 총회 의제인 사이버공간에서의 ①경제성장 및 사회·문화적 혜택, ②사이버 보안 및 범죄, ③역량강화 가운데 선택하면 되고, 만 18세 이상 32세 이하의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주제 예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신성장 동력 창출 방안, 청년 사이버 보안 인재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등

에세이 제출기간은 6.1부터 7.12까지며, 입상자는 7월 중 개별 통보와 함께 외교부 및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공모전 관련 상세 사항은 외교부(www.mofa.go.kr),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www.seoulcyber2013.kr) 및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gsis.yonsei.ac.kr),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kisdi.re.kr)를 통해 확인 가능

대상 1편에는 외교부장관상과 150만원의 상금, 최우수상 2편에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상과 100만원의 상금, 우수상 3편에는 50만원의 상금 및 장려상 3편에는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자는 9.2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 청년 포럼’ 패널위원으로 참석할 기회를 갖는다.

※ 상기 청년포럼 패널 토의 우수 3개 팀에게 서울총회(10.17)에서 발표 기회 부여 예정

준비기획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총회 및 사이버 문제에 대한 우리 젊은 세대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청년층이 제시한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사이버 관련 정책수립 등에 반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
준비기획단
김성훈 경감
02-2180-70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