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분야 브랜드 조사결과, 삼성증권 5개월 연속 1위 차지
1위 삼성증권은 지난 5개월 동안 순위변동이 없었고, 2, 3위 역시 2월 한 차례 역전을 제외하고는 지난 5개월 동안 순위를 유지했다. 빅3 모두 BMSI 총 지수가 3월 대비 반등했다.
1, 2위간 격차는 2월 가장 최대인 3.2점까지 벌어졌다가 이후 좁혀지는 양상을 나타내 이번에 1.0점까지 좁혀진 반면, 2, 3위간 격차는 2월 가장 최소인 0.9점까지 좁혀졌다가 이후 지속적으로 격차가 벌어져 이번에 2.5점까지 격차가 벌어졌다.
뒤이어 4위는 대우증권이 36.8점을 기록했고, 5위 동양증권이 36.4점, 6위 키움증권이 33.7점, 7위 현대증권이 31.1점, 8위 신한금융투자증권이 30.7점, 9위 하나대투증권 및 한국투자증권이 30.4점, 10위 HMC투자증권이 28.5점, 11위 우리투자증권이 26.6점, 12위 한화증권이 20.6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