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RD 6월호 발행… 2013 ‘ASTD·ISPI’ 통해 HRD 트렌드 제시

- 올해 ASTD와 ISPI의 이슈 분석 및 시사점 담아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3-05-31 10:3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고의 인적자원개발 전문매거진 <월간HRD>의 6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5월에 열린 ASTD 2013 ICE와 4월에 개최된 ISPI 2013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글로벌 HRD의 이슈를 포착했다.

‘Content, Community, Global Perspectives’라는 슬로건 아래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개최된 ASTD 2013 ICE는 9000여 명이 넘는 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4월 14일부터 17일에는 ‘MANY APPROACHES-DISCOVER WHAT WORKS’라는 슬로건 아래 ISPI 컨퍼런스가 열려, 미국 네바다 주 리노에 1000여 명이 넘는 교육 전문가들이 모였다. 이에 <월간HRD>는 2013년 ASTD와 ISPI를 통해 올해의 HRD의 트렌드와 시사점을 분석하고, 컨퍼런스 참관기를 통해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았다.

또한, ‘FOCUS’에서 Ann K. Brooks Texas State University 교수(이하 브룩스 교수)를 만나 글로벌 HRD 트렌드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브룩스 교수는 지속적 혁신과 커스터마이징을 글로벌 HRD의 트렌드로 지목했다. 브룩스 교수와 함께 컨설팅의 글로벌 트렌드와 불확실한 시대에서의 HRD 담당자 역할, 그리고 창의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표지인물의 이야기를 담는 ‘COVER STORY’에서는 16년 연속 평균 30% 이상의 성장을 일궈내 지난 2004년 비 독일인으로는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이사 자리에 오른 김해동 대표를 만났다. 행복 경영의 선구자인 김 대표로부터 비브라운(Asia-Pacific)을 성공가도에 올려놓은 ‘행복한 조직’과 ‘HRD’에 대해 들었다.

기업교육 세션에서는 지난 4월 효성그룹이 인재개발 조직을 확대 개편해 주목을 받은 효성인력개발원의 장형옥 인재를 만나 인재상과 인력개발원의 방향에 대해 들었다. 그리고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의 기반인 현장 중심의 맞춤 직무 사이버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며, NH농협의 사이버 교육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는 박진상 농협중앙회 인력개발부장으로부터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한편, <월간HRD>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3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 전문매체로서 ▲김윤식 시흥시 시장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 원장 ▲방성석 이글코리아 대표 ▲LS미래원 인재육성팀 등의 인터뷰와 함께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와 한국기업교육학회·한국액션러닝학회의 세미나 등 알차고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매월 1일 발행되는 <월간HRD>는 e-Book을 통해 보다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김나율 기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