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분야 브랜드 조사결과, 노스페이스 5개월 연속 1위 차지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5-31 10:37
서울--(뉴스와이어)--4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4월 집계 결과, 아웃도어 분야에서 노스페이스가 5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노스페이스는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53.4점을 기록했고, 2위는 코오롱스포츠로 44.1점, 3위는 네파로 43.8점을 기록했다.

지난 5개월 동안 빅3의 순위변동은 없었으나, 3월 지속적인 상승세가 꺾였던 1위 노스페이스가 3월 대비 3.7점 상승 반등해서 다시 50점대(53.4점)로 복귀했고, 3위 네파 역시 3월 대비 3.1점 상승 반등했다. 반면 2위 코오롱스포츠는 3월 대비 0.3점 하락해서 지속적인 하락 추세를 보였다.

1, 2위간 격차는 3월 5.3점에서 이번에 지금까지 가장 최대인 9.4점으로 벌어진 반면 2, 3위간의 격차는 지금까지 가장 최소인 0.3점까지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블랙야크가 37.0점을 기록했고, 5위 K2/아이더가 35.4점, 6위 라푸마가 34.6점, 7위 컬럼비아가 34.4점, 8위 밀레가 31.5점, 9위 몽벨이 30.4점, 10위 레드페이스가 29.6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