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TV홈쇼핑 분야 2개월 연속 1위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05-31 10:37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4월 집계 결과, TV홈쇼핑 분야에서 CJ오쇼핑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CJ오쇼핑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50.8점을 기록했고, 2위는 현대홈쇼핑으로 49.9점, 3위는 롯데홈쇼핑으로 48.0점을 기록했다.

지난달에 이어 4월에도 순위 변동이 일어나, 빅3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상황을 반영하고 있다. 3월 1위로 복귀했던 CJ오쇼핑은 2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는데, 3월 3위였던 현대홈쇼핑이 0.8점 반등해서 처음으로 2위로 올라선 반면, 2월까지 1위를 유지했던 롯데홈쇼핑은 지난 5개월 동안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면서 3월 2위로 하락한데 이어서, 4월에 또다시 3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1, 2위간 격차는 3월 가장 최대인 1.6점까지 벌어졌다가 이번에 0.9점으로 다시 좁혀진 반면 2, 3위간 격차는 3월 가장 최소인 0.2점까지 좁혀졌다가 이번에 1.9점으로 차이가 다시 벌어졌다.

뒤이어 4위는 GS SHOP이 44.3점을 기록했고, 5위 홈&쇼핑이 31.5점, 6위 NS홈쇼핑이 29.5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2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4,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48%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