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민, 관 우수 모바일 서비스 사례 소개 세미나’ 개최
- 정부 3.0 완성, 모바일로 구현
박근혜정부 출범에 따라 개방·공유·소통·협력 기반의 정부 3.0 국정 철학을 실현하고, 행정기관의 세종시 이전에 따른 업무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한 대안으로 모바일 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안전행정부는 안전한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에 필요한 각종 보안기능을 국가기관 및 지자체에서 공동으로 활용하는 플랫폼인 모바일 전자정부 공통기반을 2013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전자정부 공통기반의 원활한 활용과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5월 31일(금)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안전행정부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는 학계·산업계·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 김성태 원장의 ‘창조경제와 정부 3.0’, 한양대학교 조남재 교수의 ‘창조정부를 위한 공공모바일 서비스 성공전략 및 발전방향’에 대한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모바일 기반의 일 잘하는 정부’ 세션에서는 지금까지 모바일 전자정부의 추진현황과 향후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정부·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모바일 서비스 추진방향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 구축 성공사례’ 세션에서는 정부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 사례 소개와 인텔의 모바일 오피스 구축 성공사례, 드림시큐리티의 공공모바일 오피스 서비스 구축을 위한 성공전략 등이 소개되었다.
심덕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 “안전행정부는 모바일 업무환경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모바일 서비스가정부 3.0을 완성하는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스마트서비스과
정대성
02-2100-16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