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교급식 안전관리 강화방안’ 연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교육부(장관 서남수)는, 5월 30일과 31일 양일간 농협 안성교육원에서 학교장 및 영양교사, 교육청·지자체 공무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관계자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학교급식 안전관리 강화방안’을 주제로 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류 경 교수의 강의와 함께, 농림축산식품부(노수현 소비정책과장)의 ‘농축산물 소비정책 방향’, 식품의약품안전처(이승용 식중독예방과장)의 ‘식중독 예방사업 추진계획’ 등 정부의 정책방향에 대해 중앙부처 담당과장이 직접 식재료 소비처인 학교장 및 영양교사 등을 대상으로 설명이 진행되었으며, ‘우리 농축산물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농협 안성교육원 김육곤 원장의 특강과, 학교급식 현장에서 추진되고 있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사례’, ‘식품알레르기 유병학생 관리사례’, ‘식생활 교육 실천사례’, ‘스마트 위생관리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우수사례 발표와 참석자들 간에 진지한 토의가 이루어 졌다.

최근, 김치 완제품 오염으로 인한 식중독과 특정식품 알레르기 쇼크사고 등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학교급식의 안전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학교급식 연수회를 계기로, 학교급식을 담당하는 학교장 및 영양교사를 비롯한 교육청, 지자체 관계자들이 중앙정부의 정책방향과 식품안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은 물론 전반적으로 학교급식 안전관리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 개요
교육정책의 수립, 인적 자원 개발, 대학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교육지원실, 대학정책실, 지방교육지원국, 평생직업교육국, 교육정보통계국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사편찬위원회, 교원소청심사위원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중앙교육연수원, 대한민국학술원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go.kr/

연락처

교육부
학생건강지원과
김동로
02-2100-6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