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컴, 안드로이드 단말기 자동화 테스트 툴 ‘The Owl(디아울)’ 무료 배포

뉴스 제공
어니컴
2013-06-03 09: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안드로이드 단말기 전용 자동화 테스트 툴이 무료로 배포되어 화제다.

스마트 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 어니컴㈜(대표이사 지영만)는 최근 안드로이드 자동화 테스트 툴인 ‘The Owl(디아울)’을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heowl.board)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기술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앱 개발자가 ‘The Owl’을 이용하게 되면, 수동으로 수행하기 힘든 반복 테스트 및 리그레션 테스트를 자동화하여 이용자 개발 앱의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단축 아이콘, 편리한 스크립트 편집메뉴 및 단축키,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 지원에 따라 자동화 테스팅 툴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The Owl’의 주요 테스트 기능으로는 Memory Leak Test와 Script Test를 들 수 있다.

Memory Leak Test는 테스트할 앱 선택 시 자동으로 앱 실행 및 종료를 반복하여 Memory 사용량 변화를 기록하는 기능으로, 앱 실행에 따른 Memory 손실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Script Test 는 키/터치/앱 실행/재부팅/스크린 캡쳐/문자열 입력 등의 이벤트 아이템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쉽게 스크립트로 작성하여 테스트를 지원하는 기능으로 로그 데이터 표시, 단말화면 캡쳐 및 비디오 파일 저장, 테스트 결과 표시, 디바이스 정보 표시 등의 부가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어니컴㈜는 ‘The Owl’ 공식 페이스북과 메일(supporttheowl@onycom.com)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사용자와 더불어 개선된 툴 형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니컴 개요
어니컴 주식회사는 창조 경제에 발맞춘 ‘ICT 토털 솔루션 유통기업’으로 △솔루션 사업 △시스템구축 사업 △QA 사업 △전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임직원 400명 규모의 재무구조 건실한 중소기업이다. 솔루션 사업 분야는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모바일 앱 테스트 솔루션 - TestForte’,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 IMQA’,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 ankus’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시스템구축사업 분야는 각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Mobile 기반 유/무선 시스템 통합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QA 사업 분야는 국제표준 기반 검증, 자동화 테스트 도구 활용을 기반으로 테스트 계획·설계·수행·분석·보고 등 고객 맞춤형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략 사업 분야는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유통하는 'Second Studio'와 프리미엄 기프트숍 'Dóro'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nycom.com

연락처

어니컴
전략기획팀
이성준 부장
070-4620-6011, 010-4228-83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