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전권회의 알리기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지난 5월 21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World IT Show 2013’에서 ‘미래를 여는 문 ICT 올림픽, 2014 ITU 전권회의!’라는 제목으로 국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내년도 ‘World IT Show’가 ITU 전권회의와 연계해 부산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금년 행사에서 미래부는 국민들이 쉽고 흥미롭게 전권회의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도록 희망나무, O·X 퀴즈, 전자캐리커쳐 그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나흘간 약 5,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권회의 부스를 다녀갔으며, 이중 총 1,128명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전시회 기간 내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관람객들로부터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희망나무’는 ICT 분야나 전권회의와 관련한 국민들의 희망사항을 카드에 적어 나무에 매다는 이벤트로 전시회 기간 중 총 344건의 희망메시지가 접수되었다.

화이트 해커 양성, ICT 인프라 확충, 빅데이터 및 게임산업 활성화를 통한 ICT 분야 일자리 창출과 저가형 스마트폰 개발, 기기 가격 정찰제, 친환경 기기 개발 등 정보통신정책과 신기술 개발에 관한 희망 메시지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또한, ITU 전권회의에 대한 바람도 상당수 접수되었는데 ‘우리나라가 전권회의를 통해 진정한 ICT 강국으로 거듭나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주세요’, ‘우리나라의 기술이 세계에 통용될 수 있도록 ICT 외교의 힘을 보여주세요’ 등 당부와 응원의 글들이 줄을 이었다.

준비기획단 이상학 부단장은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2014년 부산에서 열리는 ITU 전권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미래부는 ‘희망나무’ 이벤트 참가자 가운데 다섯 명을 선정해 부산호텔숙박권 및 요트투어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부는 지난달 개최된 Girls in ICT Day와 금번 이벤트 부스 운영 외에 10월 모의전권회의, 서포터즈 모집 등 각계각층의 국민이 ITU 전권회의 준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ITU준비기획단
행사준비팀
성혜나
02-2110-29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