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고성능 병렬 GPS/GLONASS 포지셔닝 모듈 출시

- MAX-M5Q, 유블럭스 인기 모듈 시리즈 병렬작동으로 확장·ERA-GLONASS에 이상적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3-06-03 10:31
서울--(뉴스와이어)--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포지셔닝, 무선 모듈 및 통합 회로 부문의 선두기업 유블럭스가 일본의 QZSS 위성 GNSS 시스템뿐만 아니라 미국의 GPS와 러시아의 GLONASS를 지원하는 소형 위성 포지셔닝 모듈 MAX-M5Q을 출시한다. MAX-M5Q는 고성능 GPS/GLONASS 동시 수신을 지원하여 포지셔닝 속도와 정확도를 개선한다.

험난한 환경과 온도 편차가 큰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MAX-M5Q는 러시아의 ERA-GLONASS 비상 호출 시스템뿐만 아니라 산업용 사물지능통신(M2M)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이상적인 포지셔닝 솔루션이다. MAX-M5Q는 고위도 지역과 극지방뿐만 아니라 GNSS 위성 신호가 약한 지역에서도 포지셔닝을 향상시킨다.

유블럭스의 Thomas Nigg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 GPS/GLONASS 동시 수신 기능을 통해, MAX-M5Q는 50개 이상의 미국 및 러시아의 인공위성을 추적하여 향상된 TTFF, 정확도,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컴팩트하고 신뢰성이 우수한 MAX-M5Q는 모바일 자원 관리와 ERA-GLONASS 비상 호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포지셔닝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MAX-M5Q는 9.7 x 10.1 x 2.5 mm에 불과한 작은 크기로 유블럭스의 산업표준 초소형 MAX GNSS LCC 모듈 시리즈의 최신형 모델이다. 또한, MAX-M5Q는 warm start TTFF를 무려 90%까지 감소시키는 autonomous A-GPS를 비롯하여 위치 정보를 내장 플래시 메모리에 15초 간격으로 최대 16시간 동안 저장할 수 있는 임베디드 데이터 로거(data logger)를 특징으로 한다.

MAX-M5Q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홈페이지(www.u-blox.com)을 방문 하거나 u-blox 지사로 연락하면 된다.

유블럭스 회사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www.u-blox.com)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U-blox 한국 지사
Tel.02-542-0861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