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 정기봉사활동 펼쳐

- 아이들에게 심폐소생술 가르치며 자원봉사

대구--(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은 지난 토요일 오후 대구 남구 아동복지설 혜천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이날 아동복지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마술공연 그리고 다양한 게임을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에는 교육센터 수료생인 사회복무요원과 교육센터직원 등 15여명이 참여했다. 처음 봉사활동에 참석한 박문희 사회복무요원은 “두려움과 설레임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과 교육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행복한 동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월 지역의 아동시설, 다문화가정 학습시설 등을 찾아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동아리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