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부산에서 공공정보 활용 전략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06-03 10:28
서울--(뉴스와이어)--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은 오는 6월 14일 오후 1시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공공정보 활용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NHN은 지난 2012년 9월 서울에서 처음으로 공공정보 활용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이래, 제주, 대전 등 지방에서 공공정보 활용 사례 및 전략에대해 공공기관 담당자들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해왔으며, 이번이 4번째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김은주 부장, 부산시청 류극희주무관, 류한석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 한국도로공사 남궁성센터장, 국립경주박물관 장용준 박사, NHN 옥상훈 부장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빅데이터 등 공공정보의 최신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부산 버스 정보 활용사례, 박물관 정보 활용사례 등 다양한 분야의공공정보 활용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NHN의 공공정보 활용 사례 및 전략도 소개, 민-관 협력을 통한 공공정보 활용성 확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효율적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NHN 김지현 제휴렵력실이사는 “이용자들의 일상생활과 관련성이 높은 공공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민, 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정보 활용 세미나를 지속 개최하며 민-관이 서로 협력해 공공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도 공공정보 활용에 대한 관심이 있는 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참가 신청 페이지 : http://onoffmix.com/event/15438)을 통해 무료로 참가신청을 하고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남지웅
031-784-3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