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세계 인정의 날 최우수 공인기관 선정

뉴스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2013-06-03 10:52
대전--(뉴스와이어)--K-water(사장 金建鎬) 수질분석연구센터는 국제인정기구(ILAC/IAF)가 정한 제6회 “세계 인정의 날”을 맞아 산업자원통상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인증기관 능력 평가결과, ‘2013년 최우수 공인기관’으로 선정되어 6월 4일 장관상을 표창한다고 밝혔다.

* ILAC (International Laboratory Accreditation Cooperation :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
* IAF (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 국제인정기구포럼)

세계 인정의 날 행사는 2008년부터 국제인정기구가 인정제도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이해증진을 위해 매년 6월 9일을 “세계 인정의 날”로 공식 지정하였으며, 각 회원국 인정기구가 국가 차원의 행사, 세미나 및 캠페인 등을 개최한다.

환경 등 산업 전 분야에 걸쳐 각국의 규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증은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분야가 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시험·제품 및 경영관리능력 등을 국제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그 능력을 세계적으로 공인받는 인증기관의 역할도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K-water 수질분석연구센터는 2003년부터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400여건이상 발행해왔으며, 바이오, 중공업 등 여러 기업의 수질시험으로 물 분야는 물론 다양한 산업분야의 수출확장에도 큰 기여를 해왔다.

또한 중국, 태국, 캄보디아 등 K-water의 해외 물산업 진출에서 사업타당성, 환경영향평가 분야의 대상 사업에 수질분석결과를 공인성적서로 발급하여 국제적 신뢰성을 확보하고 국내기업의 해외 물시장 진출에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수질분석연구센터
042-629-2020